호치민한인회,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 해외 지정 협력병원 업무협약 맺어

2023년11월23일 오후2시30분 호치민시 1군 주호치민 총영사관 별관에 위치한 호치민한인회 회의실에서 호치민한인회와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사장 강신홍)과의 호치민한인회 해외 지정 협력병원 업무협약식이 이루어졌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는 호치민한인회에서는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과 홍승표 상근부회장, 최창영 부회장, 이희승 사무총장이 참석하였고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에서는 국제진료지원부 김영길 부장, 기획조정실 재단비서실 이재승 파트장, 국제진료사업부 베트남 전담 코디네이터가 참석하였다.

손인선 회장은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 호치민한인회의 해외 지정 협력병원으로 맺어진 만큼 베트남 교민들에게 돌아갈 혜택을 조금이라도 더 드릴 수 있어서 기쁘고 오늘의 협약으로 인해 서로가 상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 국제진료지원부 김영길 부장은 같은 항목으로 건강검진을 받더라도 어떠한 장비로 검사를 받느냐가 중요한데 안동병원은 최신 고급장비로 검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가성비가 더 높다고 하였다.

한편 41년의 역사를 지닌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은 1,800여 병상 규모의 대한민국 전국 TOP10에 속하는 대형병원이며 경상북도에서 가장 큰 의료기관이며 정부 주요 보건의료 국가정책사업인 권역응급의료센터, 응급전용 닥터헬기, 권역외상센터, 권역 심뇌혈관질환센터, 권역 정신응급의료센터 등을 지정 받아 운영하고 있고 대한민국 의료학회가 엄격하게 심사평가ㆍ관리하는 주요인증을 획득하여 정부로부터 1등급(A등급)을 받고 있는 우수한 의료기관이다.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은 우수한 의료진, 최첨단 의료장비(로봇수술장비 다빈치X 등), 편리한 시설(4성급 호텔 객실 30개 보유)과 임직원1,600여명이 함께하고 있으며 의료장비 및 의료수준이 수도권 의료기관보다 동일하거나 뛰어나나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비용으로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이다.

호치민한인회를 통해 건강검진 신청을 하게 되면 우선 10%의 할인혜택을 받게 되고 항공료(개인부담)를 제외한 일체의 체제비용 즉 인천공항에서 픽업을 하여 병원내 4성급의 외국인전용호텔에서 숙식제공을 하며 건강검진을 편하게 받을 수 있으며 아울러 안동지역내의 관광지 탐방까지 병원 측에서 서비스로 제공하기로 하였고 모든 일정이 끝나면 원하는 곳까지 모셔다 드리는 것으로 마무리된다고 한다. 참고로 약90개 항목 건강검진 3시간 받고 관광까지 하는 2박3일 일정의 기본요금이 94만원이다.

호치민한인회와 (의)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과의 상생으로 인해 베트남 교민들과 현지인들의 건강에 대한 든든한 버팀목이 생긴 것은 고무적인 일이라 할 수 있겠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