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인선 회장, 재 베트남 대한태권도협회 창립 및 제104회 전국체전 선수단 발대식 참석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이희승 호치민한인회 사무총장과 함께 2023년09월23일 오후5시 호치민시 7군 롯데마트 드마리스 뷔페에서 재 베트남 대한태권도협회 창립 및 제104회 전국체전 선수단 발대식에 참석하였다.

이 자리에는 재베트남대한체육회 호치민지회 민경창 회장, 재베트남대한태권도협회 김정식 회장을 비롯하여 많은 태권도인들이 참석하였고 제104회 전국체전에 참가하는 태권도 선수단과 검도 선수단도 함께 참석하였다.

손인선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재 베트남 대한태권도협회 창립을 맞이 하면서, 현재 베트남에는 케이팝,  케이컬처와 함께 태권도의 관심이 매우 크다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대한태권도협회가 1961년도에 창설되어, 그 초대 회장이 주월 사령관을 역임하신 채명신 장군이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의리를 저버리지 않고 약자를 도우는 희생, 봉사정신과 사회를 개척하는 도전 정신이 진실한 태권도의 정신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이러한 태권도인들의 희생적인 정신과 진취적인 태도로 태권도인들이 세계를 향해 도전할 때 비로소 태권도의 세계화가 이루어 진다고 봅니다. 이것이 곧 대한민국의 품격과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는 진정하고 뜻깊은 민간외교라고 생각하며 앞으로 재 베트남 대한태권도 협회의 역할과 활동에 대한 기대가 매우 큽니다. 아울러 104회 전국체전에 재 베트남 선수단이 교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로 참가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하며 선수단 여러분은 최상의 경기력과 정정당당함으로 베트남 교민의 위상을 드높여 주길 간절히 바랍니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104회 전국체전은 10월13일부터 19일까지 7일간 목포종합경기장 등 70개 경기장에서 열린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