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인선 회장, 백제문화권 관광벨트 호치민 관광설명회 참석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2023년 8월28일 오후5시30분 호치민시 1군에 위치한 롯데호텔사이공 에메랄드룸에서 열린 백제문화권 관광벨트 호치민 관광설명회에 참석하였다.

이 날 관광설명회에 호치민한인회에서는 손인선 회장과 홍승표 상근부회장, 유정동 부회장, 정임선 부회장, 이희승 사무총장, 이인무 팀장 등이 참석하였고 대한민국 국가유공자 베트남협의회 조의권 회장, (사)대한노인회 베트남지회 구삼봉 회장, 민주평통베트남협의회 박남종 회장, 바리아붕따우한인회 양철수 회장, 호치민한베가족협회 윤영석 회장과 심상원 전임 회장, 아시아한상베트남남부협의회 김정민 회장, 호치민한인여성회 이원자 회장, 베트남한인재난상조위원회 강성문 위원장 등 호치민 관내 단체장들과 여행관계자 및 교민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아울러 주최측인 장순호 금산군 행정복지국장(단장)을 비롯한 금산군, 부여군, 공주시, 무주군, 유성구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석하였다.

장순호 금산군 행정복지국장(단장)은 인사말을 통해 “호치민 교민분들을 대상으로 백제문화권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서 영광스럽습니다. 호치민 교민들이 한국을 방문할 시 꼭 한번 방문해주시길 기원합니다.”라고 하였다.

손인선 회장은 축사를 통해 “백제문화권에 대해 새로운 역사적 사실들을 알게 되었고 우리나라에 참 좋은 곳이 많다는 걸 새삼 느끼게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한국에 가게 되면 꼭 한번 백제문화권을 관광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라고 답사에 가름했다.

이후 호치민 내의 교민들과 여행관계자들에게 백제문화권(금산군, 부여군, 공주시, 무주군, 유성구)관광벨트 홍보 동영상 및 설명회가 이루어졌고 만찬을 하며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