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병원이 협력하여 돌연 심장 마비 환자의 생명을 구했다.

호치민시 남성 환자(44세)는 맥박과 혈압이 0이며 매우 심각한 심장 마비를 앓고 있으며 Nguyen Tri Phuong 연구소의 리더는 이 경우 중재를 우선시하기 위해 뇌 수술을 중단했다.

10월 27일 부국장인 Dr. BS Le Cao Phuong Duy는 건설 현장에서 일하던 환자가 갑자기 창백해지고 호흡이 곤란해지며 맥박 상태로 응급 치료를 위해 7군 병원으로 이송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혈압은 모두 0입니다. 의사들은 심장을 가슴 바깥쪽에 놓고 호흡 풍선을 쥐고 삽관을 하고 15분 이상 경과한 후 전기 충격을 가해 다시 심장 박동을 도왔다.

심전도 결과 환자는 심근경색증이 있었다. 의사들은 Nguyen Tri Phuong Hospital의 동료들과 전화로 상담하고 전문적인 치료 조언을 받은 후 환자를 적극적인 치료로 옮겼다.

Nguyen Tri Phuong 병원의 의사는 사망 위험이 높고 병원 밖 심정지로 인한 합병증이 있는 매우 심각한 상태의 환자를 응급 관상동맥 재관류술을 할당했다. 현재 중재실에서는 신경외과 의사가 시행하는 예정된(비긴급) 뇌혈관 케이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약 3시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환자에게 즉각적인 응급 상황이 필요하고 기다릴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신경외과 의사는 일시적으로 뇌 개입을 중단하고 심정지 환자에게 긴급 관상동맥 혈관재생술을 위한 공간을 마련했다.

Nguyen Tri Phuong 병원의 의사가 환자를 위해 심혈관 중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진=병원 제공
Nguyen Tri Phuong 병원의 의사가 환자를 위해 심혈관 중재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진= 병원 제공

환자는 이제 흉통이 없으며 스스로 공기를 호흡하며 중요한 값은 정상 범위 내에 있다.

호치민시 보건국 대표는 원활한 조정, 7군 병원과 Nguyen Tri Phuong 병원 간의 안전한 이송, 긴급 상황에 대한 의사의 정확한 평가 덕분에 환자가 구조됐다고 평가했다.

Vnexpress.vn 2022.10.27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