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유엔인권이사회 선출

TTO – 10월 11일(베트남 시간) 마지막 투표에서 베트남이 145표의 찬성으로 유엔 인권이사회에 선출되었다.

베트남은 유엔 인권 이사회에 선출되었습니다 - 사진 1.
10월 11일 유엔 총회에서 인권이사회 위원 선출 투표에 참석한 베트남 대표들 – 사진: LE KHANH

베트남이 유엔 인권이사회(UN)에 선출된 것은 이번이 두 번째이다. 2013년 베트남은 2014-2016 임기 동안 처음으로 유엔 인권이사회에 선출되었다.

새로 선출된 14명의 인권이사회 위원은 2023년 1월부터 3년 임기를 수행한다.

지난 9월 12일부터 10월 7일까지 열린 제51차 인권위원회 정기회의에서 베트남 대표단장인 레 티 뚜엣 마이 대사는 2023-2025년 유엔 인권위원회 후보자의 우선 순위와 공약을 강조했다.

대사는 사람들을 발전의 중심에 두고 발전 과정의 열매를 함께 나누도록 하는 당과 국가의 일관된 정책과 정책을 재확인했다. 

대사는 또한 세계의 인권을 보호하고 증진하는 데 있어 베트남이 국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능력과 노력, 약속, 성과를 강조했다. 

베트남은 지속 가능한 개발, 기후 변화 대응, 취약한 집단의 권리 보호 및 보호, 여성 평등 및 진보와 같은 국제 사회의 공통 관심사와 함께 객관적이고 건설적인 정신으로 협의회에서 대화와 협력을 촉진한다

외교부에 따르면 결과 발표 직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팜 꽝 히에(Pham Quang Hieu) 베트남 외교부 차관은 결과 발표 직후 “이 결과가 국제사회의 인정을 의미할 뿐만 아니라 국제 사회 베트남의 인권 보장 성과 뿐만 아니라 고위 지도자의 긴밀한 지도와 직접 참여, 기관 및 조직의 역할을 포함한 전체 정치 시스템의 노력 인간의 보호 및 증진에 대한 언론 기관 진상. 

이러한 의견을 공유하면서 유엔 주재 베트남 대표단장인 Dang Hoang Giang 대사는 베트남이 특히 아시아 태평양 그룹에서 높은 수준의 경쟁에 직면해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국내외 부처, 지부 및 외교 직원의 동반자로서 과거에 비해 체계적이고 능동적이며 창의적이며 동시적이고 효과적인 동원으로 베트남은 두 번째로 유엔 인권이사회에 선출되었다.

2006년에 설립된 유엔총회 산하 유엔인권이사회는 유엔체제에서 가장 중요한 인권기구이다.

위원회는 특별한 주의와 참여하에 기관 및 메커니즘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가장 완전한 것은 UPR(Universal Periodic Review) 메커니즘이다.

유엔인권이사회는 3년 임기의 47개 이사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화, 협력 및 개발권을 포함한 모든 인권의 균형 증진을 위한 포럼으로 간주된다. 이사회는 건설, 공정성, 선택성, 정치화 및 이중 기준의 정신으로 객관성, 협력 및 대화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tuoitre.vn 2022.10.12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