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인선 회장, 화승비나 방문

2023년 7월12일 오후3시 베트남한인회총연합회 겸 호치민한인회 손인선 회장은 동나이성 년짝 1공단에 위치한 화승비나를 방문하였다.

이날 방문은 호치민 교민을 대표하는 한인회장으로서 베트남 호치민에서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고 있는 호치민 관내 대기업을 탐방하여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일정의 일환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호치민한인회에서는 홍승표 상근부회장, 황인호 부회장, 박시연 부회장, 이희승 사무총장 등이 참석하였고 화승비나에서는 화승비나 이계영 대표이사와 최영훈 이사 등이 맞이하였고, 최영훈 이사가 화승비나에 대한 회사소개를 하고 이계영 대표이사가 부연설명을 하였다.

이후 공장 견학시에는 최영훈 이사가 직접 화승비나 공장 시설 및 각종 시설에 대한 안내 및 설명을 하였다.

한편 화승비나는 (주)화승엔터프라이즈의 자회사이고 (주)화승엔터 프라이즈는 화승그룹(HWASEUNG GROUP) 소속이다. 스포츠 패션 ODM 사업군인 화승엔터프라이즈는 화승비나(베트남), 화승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 장천제화대련유한공사(중국) 3개 신발 생산 공장을 필두로 독보적인 기술과 품질 경쟁력을 인정받아 아디다스 신발 ODM 업체 내 점유율 2위를 수성하며 신발산업에서의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스포츠 패션 산업에서의 입지를 구축하기 위해 모자, 의류 계열로도 진출해 스포츠 ODM·OEM 전문기업으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다.

선택과 집중, 변화와 혁신을 통한 기술경영이 만들어낸 화승은 현재 5개 사업군, 국내외 60개의 계열사, 연 6조 2400억원에 육박하는 매출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다.

화승그룹의 모기업은 1953년 부산에서 신발 제조업을 시작한 (주)화승(구,동양고무공업)이며 핵심 계열사인 화승인더스트리는 자회사인 화승엔터프라이즈를 통해 아디다스, 리복 등 글로벌 의류 브랜드에 ODM 방식으로 신발을 납품하는 업체다. 필름 및 화학사업도 벌이고 있다.

손자회사인 International B2B Solution Co., Ltd.는 베트남의 물류 및 수출입업을 전문으로 하는 종합무역상사로 고무 및 화학수지, 후추 등 다양한 중계무역 및 원자재의 수출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International B2B Solution Co., Ltd.의 종속회사인 HS Logistics Co., Ltd.는 베트남 내 컨테이너 내륙운송, 수출입통관, 해상운송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HS GLOBAL Co., Ltd.는 베트남 내 자차 트럭을 통해 내륙운송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고 한다.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