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guyen Ngoc Ky 교사 별세

Nguyen Ngoc Ky 교사는 오늘 아침 호치민에서 75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가족의 부고에 따르면 Ky 씨는 9월 28일 오전 2시 5분에 Thu Duc시 Phuoc Long B동에 있는 자택에서 사망했다.

2013년 9월 27일 VnExpress와의 온라인 인터뷰에서 Nguyen Ngoc Ky 씨.  사진: 민찌
2013년 9월 27일 VnExpress 와의 온라인 인터뷰에서 Nguyen Ngoc Ky 씨 . 사진: 민찌

Nguyen Ngoc Ky가 은퇴하기 전에 일했던 Go Vap 지역의 양육 교육 학교의 교감인 Ms. Nguyen Ngoc Uyen Thuong은 교사와 학생들이 그의 죽음을 애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Go Vap 지역의 Retraining School of Education의 전 교감인 Ms. Tran Thi Bich Thuan은 매년 공휴일과 Tet에 그녀와 그녀의 동료들이 자주 그를 방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투석을 세 번 받았지만 여전히 많은 곳에서 학생들에게 말하고 영감을 주었습니다.”라고 Thuan은 말했다.

Nguyen Ngoc Ky는 1947년 6월 28일 Nam Dinh, Hai Hau, Hai Thanh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네 살 때부터 손이 마비되었다. 일곱 살 때 그는 학교에 가서 발로 글을 쓰기로 결심했습니다. 1962년 호치민 대통령으로부터 휘장을 받았다. 1963년 7학년 때 국가수학고시에 우수학생을 대상으로 하여 5위에 올랐고, 두 번째로 공부의 어려움을 잘 이겨낸 공로로 호치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젊은 시절의 Nguyen Ngoc Ky 선생님.  사진은 내가 재학중인 책 표지에 실린 영출판사
젊은 시절의 Nguyen Ngoc Ky 선생님. 사진은 내가 재학 중인 책, 영출판사 표지에 실려 있다.

1970년, Nguyen Ngoc Ky는 하노이 대학에서 문학을 전공하고 졸업한 후 교사가 되어 1992년에 우수 교사가 되었다. 그는 베트남 작가 최초로 발로 글을 쓴 사람이기도 한다. To Hoai 시인은 Nguyen Ngoc Ky가 젊은이들과 따르기 어려운 사람들이 겪는 어려움을 극복한 예라고 말했다.

1994년에 그는 Nam Dinh에서 Ho Chi Minh City로 이사하여 Go Vap 지역에 정착하여 일과 치료를 모두 받았다. Nguyen Ngoc Ky 교사는 35년 동안 사람을 양성하는 일을 한 후 우수 교사 칭호를 받았으며 베트남 작가 협회 회원이기도 한다.

Nguyen Ngoc Ky 는 지난 50년 동안 전국의 젊은이들에게 알려졌으며 다음과 같은 교과서의 수업을 통해 빛나는 예이다 . 학교 (1983-2000년 4학년 동화책), Miracle Feet (2000년부터 현재까지 4학년 베트남어 책)

2005년 은퇴한 그는 호치민시 핫라인 1088을 통해 아동문학과 교육심리학에 대한 컨설팅을 집필했다.

I Go to School 은 작가이자 교사인 Nguyen Ngoc Ky의 가장 유명한 작품이다. 1966년 9월 하노이대학교 문학부에서 학생생활을 시작할 때 쓴 그의 생애에 대한 자서전이다. 이 책은 1970년에 Unforgettable Years 로 독자들에게 처음 소개되었다. 그가 막 졸업했을 때 나중에 이름이 I go to school 로 바뀌었고 여러 번 재인쇄되었다. 내가 학교에 다녔던 책의 서두에서 고(故) Pham Van Dong 총리는 훌륭한 교사 Nguyen Ngoc Ky에 대해 다음과 같이 썼다. 베트남의 어린 시절은 그 어느 때보다 꿈을 꾸는 방법, 노력하는 방법, 특히 Nguyen Ngoc Ky와 같은 자신을 극복하는 방법을 알아야 한다.

Vnexpress.vn 2022.09.28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