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통합 호치민한인회 15대 김종각 회장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호치민 한인회장 김종각 변호사입니다.

2020년 새해부터 새롭게 출범한 제15대 호치민 한인회는 ‘새로운 시대에 걸맞는 새로운 한인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코로나 상황에서는 교민들의 안전과 불편해소를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어려워진 한인들의 경제 활성화를 위해서도 다양한 고민과 방법 찾기에 몰두하고 있습니다.

수교 후 지난 28년간 한국과 베트남은 특별한 경제 협력 관계를 형성해 왔고, 코로나 이후에도 여전히 그 비중감은 더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6,000개 이상의 투자기업이 몰려 있는 호치민과 인근 남부 지역의 한인 경제력은 아주 중요한 위치 메김을 할 것입니다.

최근들어 한인회에 친목과 상부상조의 기능 그 이상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망가져 있는 한인 상권을 회복하고 기업과 기업간 연대와 협력을 이끌어 내는 중심축이 되어 달라는 목소리가 높아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베트남 시장에 접근하는 통로가 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이같은 도전은 예전과는 다른 한인회의 노력으로 비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베트남 호치민에서 우리 한인 동포들이 “더 안전하고 더 부유한 삶을 영유하도록 돕고 이끈다”는 한인 공동체의 기본 이념과 별반 다를 것도 없겠습니다.

단, 이를 실현하기 위해서는 우리 교민들 모두의 동참과 노력이 요구됩니다. 뜻을 같이하고 마음을 같이하며 힘을 합하는 실천이 뒤따라야 합니다. 어려울 때일수록 뭉치는 한국인 특유의 힘을 발휘할 때입니다. 저는 15만 호치민 한인 동포들의 저력을 믿고 있고, 새로운 시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라는 확신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만 믿고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2020년 5월 20일 호치민 한인회 회관 1층 한인회사무실 리모델링 후 개관식

Official Global Partners & Sponsors

02839201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