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찌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 장례식 조문

지난 4월1일 오전9시 호찌민시 고밥군에 위치한 국방부 장례식장에 호찌민한인회 손인선 회장과 홍승표 상근부회장, 이소의 부회장, 최창영 부회장, 김동희 국장은 지난 3월29일 교통사고로 사망한 레 호아 빈(LÊ HOÀ BÌNH)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부위원장의 장례식에 참석하여 호찌민시에 거주하는 한인들을 대표하여 조문했다.

이날 장례식에는 응우엔쑤언푹(NGUYỄN XUÂN PHÚC) 베트남 국가주석을 비롯한 국가 고위관료들과 호찌민시 고위 관료들이 참석했다.

한편 레호아빈 부위원장은 사고 당일 제2락미에우(RẠCH MIỄU)교량 개통식을 위해 벤쩨(BẾN TRE)로 이동하던 중 롱안성(LONG AN) 벤륵(BẾN LỨC)인근에서 타고 있던 차량이 타이어 펑크로 콘크리트 장벽에 충돌 후 전복되었다.

사고 후 레 호아 빈(LÊ HOÀ BÌNH) 부위원장은 롱안 종합병원으로 이송되었다. 병원에 도착하기 전 심정지 상태였으며 의료진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숨을 거두고 말았다.

1970년4월1일생인 레호아빈(LÊ HOÀ BÌNH) 부위원장은 중부지방 꽝아이성(QUÃNG NGÃI)출신으로 건설공학 및 기술을 전공했다. 2020년 말부터 2026년까지 호찌민시 부위원장으로 임명됐다.

-GMK

02839201610